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약 2주정도 들고있었던 팬오션을 오늘 드디어 매도했습니다. 세금과 수수료를 다 떼고 수익률은 8.06% 얻었습니다. 수익금액은 91만 3천 8백22원!



팬오션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시총 2조2천억원이다보니 아무래도 무거운 종목이기도하고 단기 박스권 상단권에 도달했기때문에 일단 챙길건 챙기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잡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만약 3800원대로 다시 하락하게된다면 팬오션은 그때 다시 공략을 해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최근 5일동안 외국인과 기관에서 엄청나게 매수하고 있네요.



팬오션의 수급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들의 쌍끌이 매수세가 최근 꾸준히 들어오고있고 더불어 개인들의 매도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대로 쭉 위로 날라가면 배가 아프겠지만 무조건 안전하게 매매하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보니 날라가면 내종목이 아니였구나 생각하면 될 것같네요.


그리고 팬오션을 매도한 금액으로 오늘은 성호전자와 스맥을 매수했습니다.



성호전자는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종목이기도하고 작년부터 기관들의 매수세가 꾸준히 들어오는 것을 보니 왠지 냄새가 나서 매수를 했습니다.기관들의 매수한 시기의 평균단가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로 매수했기때문에 손실보다는 수익을 줄 가능성이 크지않을까싶습니다. 기관들이 성호전자를 꾸준히 매수하는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오늘 두번째로 매수한 종목은 스맥입니다. 스맥은 기관의 수급은 거의없으며 외국인들의 수급이 주를 이루는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면 이제 저점을 거의 다 다져가면서 추세를 돌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자리에서 추가 하락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그 폭은 상당히 제한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과감하게 매수를 했습니다.


스맥은 3D프린터 테마주이기때문에 머지않아 한 차례 이슈를 받으면서 탄력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있습니다.



2017년 1월부터 2월 13일 현재까지 누적수익은 270만원정도 되네요. 앞으로 최대한 안정적인 매매로 큰 수익을 내진 못하더라도 꾸준하게 수익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