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016년 4월간 성공적인 주식투자 매매일지



3월에 이어 4월에도 월10% 목표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4월에 장이 대체적으로 좋다보니 매수하는 종목마다

좋은 상승흐름을 보여줬다고 생각이 됩니다.



매매스타일은 단타/스윙 위주로 4월에 유독 매매를 자주했네요.

대충 살펴보니 매매종목만 무려 100종목이 되네요 -_-;;



몰빵매매는 절대 금물!

여러종목에 분산투자와 분할매수 매도를 통해서

기대수익률은 낮추더라도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썼습니다.





2016년 4월 주식투자매매일지 일별 수익률






4월달의 주식시장이 총 20일간 열렸고

20일 가운데 17일동안 수익을 냈으며

3일동안 손실을 봤네요.

승률로 보면 90%에 육박합니다 하하하...







월별수익률조회는 일별매매일지수익과 조금 차이가 있네요.

암튼 평가손익은  약 370만원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원금대비 수익률을 보면 무려 11.14%!!

엄청난 이득을 얻었네요.



단타 스윙이다보니 회전율이 거의 800%에 육박하네요.

(덕분에 수수료와 세금도 참 많이 냈습니다. 하하..)



코스피가 2000근처.. 코스닥도 700부근이다보니

5월달은 조금 보수적인 자세로 시장을 접근해야 될 것같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은

10명중 1명정도 꼴로 약 10%정도에 불과합니다.



위험성이 크지만 기대수익률이 크기때문에

참 매력적인 재테크방법이 될 수 밖에 없죠.



다만,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죽기살기로

노력한다라는 생각을 가지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화이팅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