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프리카TV 인터넷주식방송 BJ 조심하세요.




주식투자인구가 많아지면서 인터넷방송으로 유명한

아프리카TV에서도 주식방송을 하는 BJ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진짜 실력있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입으로만 떠드는 입주식전문가들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최근 한 유명한 주식BJ가 수백명이 보는 가운데

조작된 모의투자수익을 보여주면서

마치 실계좌로 수익을 낸 것처럼 조작하는

방송을 했네요.



물론 고수들은 다들 눈치챘겠지만

대부분의 초보분들은 그것을 모르고

그대로 믿고 방송을 보더라구요.



뭐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고싶은 욕심이 있어서

그렇게했었겠지만 적어도 하려면 진짜 실제계좌를

오픈해서 보여줘야지.. 주식 좀 해본 사람은

다 알만한 모의투자로 조작된 수익을 올려서

마치 자기가 진짜 고수인냥 방송하는 것을 보니

정말 어이가 없네요.





그리고 그 모의투자 수익률 스크린샷을 찍어서

올렸던 게시글도 논란이 되자 바로 삭제했네요 ㅎㅎ

그걸 보고 또 다른 유명 주식BJ분이 모투가 아니라는

증거로 전체창을 보여주면 사과와 더불어 2천만원을

주겠다라고 말했지만 수백명을 기만한 그 BJ는

자신은 유료회원을 모집하지않는다며 논점흐리기를 통해

어떻게든 수습을 하려고 하네요.



그게 진짜 계좌라면  떳떳하게 공개하고

사과도 받고 2천만원도 받았을텐데 말이죠.

아마도 거짓으로 조작된 계좌라

공개할 수가 없었겠죠.



더 웃긴건 그 사기꾼방송을 보는 팬들은

거의 광신도급으로 그 BJ를 믿더라구요.

그리고 모의투자라는 말만 꺼내도 바로 블랙처리 ㅋㅋ



차라리 모투계좌를 보여주지를 말지

괜히 자기 실력을 거짓으로 포장하려고 했다가

오히려 된통 당해버린 꼴이 되어버렸네요.





이처럼 주식시장에는 정말 많은 입주식전문가와

사기꾼들이 존재한답니다.



그러니 주식을 배우실때에는 반드시 그 전문가가

진짜 실력이 있는지 검증을 해보시고 난 뒤에

배우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진짜 고수들도 종종 있기때문입니다.



성투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