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한 때 여러 남자연예인들의 군대문제와 여러 병역기피가 이슈가 되면서 연예사병제도가 폐지되고 연예계에서도 이제는 그냥 떳떳하게 군대를 다녀와야겠다고 마음 먹었던 남자연예인들이 많아지면서 현역으로 입대를 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군대이슈가 좀 잠잠해지니 다시 또 병역기피를 하는 남자연예인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같네요.





물론 정당하게 군대면제사유에 해당이되면 누구나 이해하겠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여러가지 이유와 고의적인 요인으로 면제를 받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신체건강한 대한민국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군대면제의 헛점을 악용해서 고의적으로 면제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면 누가 과연 병역의무를 성실히 하려고할까요? 다들 어떻게든 안가려고 온갖 방법들을 연구하게 될테고 그로 인해 여러가지 사회적문제가 발생하게 되겠죠.




군대면제를 받은 사람들을 대충 살펴보면 대부분 유명인사 그리고 그 자제분들을 비롯해 연예인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반인들 같은 경우 진짜 겉보기에 비실비실하고 살짝만 쳐도 쓰러질 것같은 남자들도 현역판정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신체건강한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 자제분들은 면제를 참 많이 받는걸보면 아직도 대한민국의 부정부패가 만연하게 이루어지고 있지않나싶습니다.



실명을 거론하면 문제가 되기때문에 이름은 거론하지않고 사례 몇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 가수중에 군대를 면제받기 위해서 치아를 뽑은 분이 있었고 최근에는 박리성 골연골염으로 군면제를 받은 연예인이 있었습니다.


일단 상식적으로 병역의무를 지고싶은 남자라면 30세 이전에 다들 현역으로 가지만 공무원준비도 하지않으면서 공무원시험준비라든지 기타 여러가지 사유들로 군대를 연기해서 30세를 넘긴 사람들은 대부분 군대에 갈 의사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요.



여자분들은 공감을 잘 못할 수도 있겠지만 20대 꽃다운 나이에 약 2년간 군대를 간다는 것은 인생에서 정말 큰 투자입니다. 약 2년동안 자유가 제한된 폐쇄적인 공간에서 상하관계가 명확한 군대생활을 하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죠. 특히 요즘같이 개인주의가 강한 시대에는 더더욱 그럴 것입니다.


그렇다면 남자연예인들이 군대면제를 위해서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뭐 남자라면 다 그럴 수 있는 이유중 하나인 그냥 군대를 가기싫어서 그렇기도 하겠지만 무엇보다 20대 한창 연예계에서 활동하면서 2년이라는 시간은 그들에게 일반인들보다 더 큰 기회비용이 작용할 것이기때문입니다. 한 번 뜨면 평생 먹고살 수 있는 연예인들 입장에서는 1년에 수억에서 수십억 벌 수 있는 시간동안 군대를 갔다오는 것자체가 큰 피해로 생각할 수가 있다는 것.. 그리고 군대를 갔다온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지기도하고 인기도 시들어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소속사에서도 20대 남자연예인들의 군문제에 대해서 더욱 더 적극적이지않나싶습니다. 대형소속사라면 그나마 낫겠지만 중소형소속사에서 인기연예인 1명으로 수십명이 먹고사는데 그런 사람이 군대를 가게되면 재정적으로 어려워지게될 수 밖에 없겠죠.


인생의 황금기의 20대...연예인들이라면 그 시간이 더욱 더 소중하겠죠. 일반인은 상상도할 수 없는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이기때문에...

(의무는 지기싫고 권리는 누리고싶고..)



전혀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자연예인이나 일반 남자나 2년이라는 시간은 동일하게 소중합니다. 20대 청년들중에 과연 군대를 가고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그래도 대한민국에 태어났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병역의무를 지게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선진국처럼 군인에 대한 사회적인식이 좋은 것도 아니고 군인처우 역시 상당히 낮은 수준이지요.


병역비리나 군면제가 사회적 이슈로 계속 논란이 되게된다면 앞으로 젊은 청년들의 군기피현상은 점점 늘어나게되지않을까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