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017년 11월 3일 금요일장 주식 매매일지


보통 금요일같은 경우는 지수가 약세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아 금요일에는 매매를 자제하거나 기존 보유 종목을 정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뭐 100% 맞다고할 수는 없겠지만 주식투자를 오래해오신분들이라면 대부분 금요일장이 약하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11월 3일 금요일장은 조금 달랐죠.

오전장은 전형적인 금요일장처럼 약세를 보여줬지만 오후장에는 오전과 상반되게 지수가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요즘은 데이트레이딩 단기투자 초단타 스캘핑 위주로 연습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꽤 괜찮은 것같습니다. 지수라는게 언제 어디서 어떻게 변동될지 모르다보니 이렇게 단기적인 관점에서 짧게 짧게 수익을 챙기고 항상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무기가 되기때문이죠.


데이트레이딩은 그 날 매수해서 장이 끝나기전까지 매도해서 종목을 가지고 가지않는 매매죠. 저같은 경우는 현재 데이트레이딩을 연습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하루 이틀정도 오버해서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단기투자 초단타 스캘핑 같은 매매방법은 사실 매우 위험하고 어려운 투자방법인 것은 맞습니다만 전혀 불가능한 것같지는 않습니다.


주식을 마냥 보유하고 있다고 주식이 오른다는 보장이 없을뿐더러 주식투자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종목이 상승하는 기간은 짧고 하락과 횡보의 기간은 상당히 깁니다.


물론 상승하는 기간을 맞춰서 매매하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이지만 데이트레이딩을 하다보면 그 날 그 날 수급이 모이거나 강한 종목 위주로 매매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힘이 강하다고 하죠. 강한 종목을 위주로 공략하는 것이 바로 초단타 스캘핑...





주식은 단기든 중기든 장기든 초단타든 정답이 없습니다. 어쨋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때문이죠. 이렇게 단기매매를 하게된 계기는 실제로 투자대회나 전업투자자들이 이런 방법으로 짧게 짧게 수익을 챙기면서 꾸준히 수익을 낸다는 것을 봤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보통 1년에 1~2번씩 장이 폭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분들 이 때 굉장히 큰 손실을 보게되죠. 그리고 단기투자 데이트레이딩 초단타 스캘핑을 하면 항상 현금보유를 하고 있기때문에 장이 폭락할 때 적절하게 매수타이밍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도 아주 큽니다. 분명 지수가 빠지면서 단기적으로 급락하게되면 대부분 사람들은 이 때 매수를 해야된다고 알고는 있지만 대부분 종목이 물려있고 현금이 없어서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많죠.

어쨋든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분명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않을까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