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요즘 금리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물가상승률은 점점 높아지면서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오히려 손해라는 말이 있죠.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재테크목적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정보! 바로 증권사수수료비교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투자금이 작을때에는 수수료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투자금이 커지고 매수매도가 잦아질수록 증권사수수료를 절대 무시할 수가 없죠. 자 그럼 어느 증권사의 수수료가 가장 적은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증권사수수료비교를 통해서 가장 낮은 것은 바로 대신증권의 은행계좌HTS 0.011%로 이네요. 그다음으로는 하나대투증권과 KDB대우증권의 은행계좌HTS 순으로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또 알아야할 것은 바로 주식거래시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HTS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MTS의 인터페이스와 얼마나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지도 알아봐야합니다. 일단 개인투자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도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이 바로 키움증권HTS 영웅문4입니다.


키움증권은 수년간 업계 점유율1위를 할만큼 인지도가 높은 증권사중 하나입니다. 이외에 이베스트증권사나 유안타의 HTS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최근에는 KB나 NH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느 회사의 HTS가 가장 좋다고 말씀드리긴 어렵기때문에 우선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를 위주로 선택해서 이용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않을까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