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016년 5월 11일에 상장한 해태제과식품! 약 3년전인 2014년 허니버터칩 열풍으로 인해 엄청난 주목을 받았었던 기업이죠. 당시 허니버터칩이 얼마나 인기가 대단했냐면 주변 상가나 마트에서 허니버터칩이 동이 나서 구매하기가 어려웠을지경...더불어 인터넷이나 중고카페 등에서 시중가보다 몇 배에 달하는 금액에 거래되기도 했었었죠.


당시 이건 해태제과의 너무 악랄한 마케팅이다 뭐다했었는데요. 머지않아 금방 허니버터칩의 열풍을 사그라 들었답니다. 물론 저는 허니버터칩을 아직까지도 먹어보진 못했지만 먹어본 사람들에 따르면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그당시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했던 이유가 바로 허니버터칩이 맛있어서가 아니라 구하기 힘든 희소성때문이아니였나싶습니다.



자 그럼 잡담은 그만하고 해태제과식품에 대한 주식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해태제과식품은 16년도 5월 11일에 상장이 되었으며 상장되었을 당시에 시가 18,950원에 시작해서 무려 5일만에 최고가 68,000원을 찍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을 면치못했으며 지금은 이제 어느정도 바닥이라고 보여지는 구간이 아닌가싶습니다



해태제과식품 일봉을 보면 상장초기에 엄청난 급등을 하고 그 이후엔 지속적인 하락을 통해 저점을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왜 이 주식을 추천하냐면 이미 거품은 빠질대로 다 빠진 상태이며 신용비율도 낮고 시장에서 관심이 많이 적어진 소외주이기때문이죠. 거기다 실적도 견고하니 하락추세가 멈춘 현 시점에서는 충분히 매수해볼법한 가치가 있지않나싶습니다.


자 그럼 해태와 비슷한 차트모양을 보여주고 있는 샘표식품 차트를 보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샘표식품은 16년 8월 9일에 상장이되었으며 상장하고나서 급락과 급등을 보여주고는 해태제과와 같이 오랜기간 하락과 행보를 하면서 바닥을 다진 종목입니다. 그러다가 최근 기관과 외국인들의 수급이 들어오면서 단기간 급등을 한 종목이지요.


아마 해태제과식품 역시 샘표식품과 비슷한 모양세를 보여주지않을까싶습니다. 이미 나갈사람은 다 손절했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제 매도할 생각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일테니 수급만 조금만 받쳐주면 단기적으로 10%이상은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재무를 봐도 저평가 우량주라고 표현할 수 있을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죠. 물론 현재 구간에서 저점매수를 하게되면 시간이 조금 걸릴지 모르겠지만 샘표식품을 매수해서 수익을 낸것처럼 해태제과식품 역시 충분히 수익을 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현재 19,000원대에서 분할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충분히 저점매수가 가능한 저평가 종목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조금씩 분할로 모아가면 분명 만족할만한 수익을 안겨주리라 믿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