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스피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의 액면분할이 결정이 났습니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기업이자 우량주식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선호하는 종목이긴하지만 1주당 229만원(2월7일 종가기준)에 육박하다보니 선뜻매수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액면분할로 인해 그동안 망설였던 투자자들에게 매수타이밍을 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증권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주가가 낮아지면 그만큼 신규 매수세가 많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이 되기때문에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액면분할은 오는 5월 16일에 상장이되며 액면가 5000원을 50대 1로 분할하기때문에 한주당 5만원도 채 되지않게 됩니다. 일단 가격대가 낮아지니 접근성이 매우 높아지기때문에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매수를 하지않을까싶습니다.




지난달 1월 31일 삼성전자 액면분할 뉴스가 나오자마자 삼성전자의 주가는 장중 최고 8.71%까지 상승하는 기염을 보여줬었습니다. 하지만 순간의 이슈성으로 수급이 몰린탓인지 결국 종가는 0.2%로 마감을 했네요.



액면분할 결정이 나오고나서 이후의 삼성전자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들의 대량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반대로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로 일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주봉차트



2016년에 한차례 박스권 상단을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2016년 말부터 2017년 말까지 대략 1년간 90%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처음엔 어느정도 상승하다가 말겠지라는 말들이 많았었지만 어어어....하다가 200만원을 돌파 그 이후엔 300만원 문턱까지 상승했었죠.



개인적으로 생각해봤을때 액면분할 결정을 한 이유는 그동안 주가를 끌어올린 기관과 외국인들이 차익실현을 하기위해서 개미들을 끌여들이기 위해서가아닐까 싶습니다.


끝도 없이 삼성전자 주가를 기관과 외국인들이 끌어올렸는데 개인들의 매수세가 변변찮으니 개인들의 매수세 유입을 위해서 50 대 1로 액면분할을 했다는 것이죠.


삼성전자 주가가 200만원 이상 유지되고 있으면 앞으로도 개인들의 매수가 거의 이루어지지않을테고 결국 기관과 외국인들이 서로 주고받고 할 수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액면분할이 이루어지면 현재의 상장주식수 약 1억3천만주가 60억주이상으로 늘어나기때문에 삼성전자 주가를 끌어올리기가 전보다 더 힘들지않을까싶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는 건 추천해드리고싶지않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