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랜만에 종목분석 및 추천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화폐관련주로 급등했었던 비덴트 그리고 어제 상한가 오늘 쩜상한가를 간 알파홀딩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와비슷한 패턴의 종목인 엠젠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급등주 혹은 테마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유의깊게 보시면 좋을 것같네요.



우선 비덴트와 알파홀딩스 그리고 엠젠플러스의 공통점은 과거 상장폐지 근처까지 갔다온 종목이라는 것입니다. 세종목 모두 기간의 차이는 있었겠지만 한 동안 주식매매가 제한이 되었었죠.






비덴트같은 경우 거래가 재개되자마자 한차례 급등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바닥을 기다가 2017년 말 가상화폐관련주로 부각이되면서 약 2달동안 바닥대비 약 400%정도 급등을 했습니다.




다음은 어제 그리고 오늘 상한가로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알파홀딩스입니다. 알파홀딩스는 자회사인 미국 바이럴진이 개발중인 대장암 전이암 백신 및 치료제가 연간 10조원대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전망이나오면서 급등을 한 종목이죠. 


이외에도 계열사중에 알파머티리얼즈의 방열소재가 비와이디와 전기차부품에 적용하는 테스트를 맞치고 본격적으로 공급이 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비와이디는 글로벌 전기차 생산 및전기차 배터리 출하량 기준으로 전 세계 1위를 달리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알파홀딩스는 항암치료제 관련주이자 전기차관련주로 설명할 수가 있습니다. 두가지 테마가 엮여있죠.


그리고 알파홀딩스는 비교적 짧은 기간내에 급등을 했는데 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홀딩스는 비덴트와 다르게 거래가 재개된 시점에 하한가로 출발했죠. 이는 한동안 거래가 중지된 종목이 거래가 되었는데 하한가로 밀어버리니까 아마 여기서 개인들의 엄청난 투매가 나왔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거래량이 터진걸로 봐서는 아마 누군가가 엄청나게 매수한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하한가로 밀고나서 그다음날 역시 -13%까지 밀어버리면서 말그대로 투자자들에게 공포에 절망까지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단기간내 조정을 거친후 급등을 한 케이스!


알파홀딩스를 기술적분석으로 살펴보면 세력이 얼마나 급했으면 하한가와 -13%라는 2연속 엄청난 공포를 주면서까지 매집을 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이는 조만간 이슈나 급등을 시키려고 급하게 매집한 흔적이라고 볼 수 있죠.


알파홀딩스는 제2의 신라젠이라고 전문가들이 부르더군요. 신라젠의 펙사벡보다 오히려 더 매출이 클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급하게 매집한 흔적 그리고 항암치료제라는 엄청난 재료와 부재료로 전기차소재로 사용되는 방열소재까지!


알파홀딩스는 개인적으로 봤을때 적어도 5배이상은 가지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저도 13500원에 샀다가 워낙 흔드는바람에 14000원 초반에 매도했었는데 지금 엄청 배가 아픕니다 ㅠㅠ... 왜 그걸 못버텼을까 역시 저는 심약한 개미인가 봅니다. 그리고 비덴트도 급등전에 매매했었다가 조금만 먹고 홀랑 팔았더니 급등...ㅠㅠ


알파홀딩스는 물량이 상당히 많이 잠겨있는 상태이기때문에 당분간 매수하기란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까싶네요. 개인들 물량이 거의 없는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더 날리겠다는 뜻이지요 뭐..




그래서 비덴트나 알파홀딩스와 비슷한 패턴의 종목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봤을땐 엠젠플러스라는 종목이 다음차례에 급등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사실 종목추천을 할까말까 고민이 많이 되었지만 어차피 매수해도 엉덩이 무거운 사람들만 급등주를 먹는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과감히 공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ㅋㅋ 물론 무조건 상승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엠젠플러스는 유전자공학 돼지복제관련주이자 당뇨병관련주인 바이오 회사입니다. 재료만 놓고보면 분명 이슈를 만들어 급등시키기에 좋은 재료가 될 수 있다는 것!


거기다 상장폐지까지 갔다가 기사회생한 회사! 이런 회사는 위에 말씀드린 비덴트나 알파홀딩스처럼 작전주로 타겟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처럼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빠지는데에도 +6.34%로 상승을 했으니 상승하려는 힘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가 있겠죠~?


단, 제약바이오 주식들은 특성상 재무와 상관없이 이런 저런 이슈들로 급등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분명 리스크가 큰 종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매수를 하시려거든 반드시 비중을 조금만 담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작년말 가상화폐관련주로 이름은 날린 비덴트 그리고 현재 항암치료제관련주로 상한가, 쩜상으로 기염을 보여주고 있는 알파홀딩스 그리고 이와 비슷한 패턴을 보여준 엠젠플러스...


시간이 얼마나 걸리느냐의 차이가 발생하겠지만 엠젠플러스 역시 머지않아 급등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지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되네요. 그럼 모두 성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