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017년 7월 28일 코스닥에 새롭게 상장된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상장전부터 정말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이슈가 되었던 종목중 하나입니다. 공모가는 41,000원이였으며 상장일이였던 28일 6,650원(+15.23%) 상승해 50,3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기대치가 높았던 종목이다보니 주식시장에서 정말 큰 이슈가 된 종목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 그렇다면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는 향후 어떤 흐름이 이어질까요?



우선 수급상황을 보면 7월 28일 장마감 기준으로 개인이 약 250만주를 매수했으며 외국인은 110만주 매도 기관은 140만주가량을 매도했습니다. 일단 수급면을 보면 기관이나 외국인이 현 주가를 긍정적이기보다는 부정적으로 보고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수급적인 부분에서는 일단 조심해야될 종목이지않나싶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현재 시총은 6조8700억원으로 약 7조에 가까우며 상장주식수는 1억3천6백만주가량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PBR 수치를 보면 8.69배로 제약주이기에 프리미엄을 더 준다고해도 기업가치에 비해 고평가가 되어있지않나싶습니다. 자그럼 동종업계의 종목들과 간단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약주들이 대부분 PBR이 높지만 셀헬은 유독 더 높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앞으로 기업이 더 크게 성장할 것에 대한 기대감이 크더라도 현재 주가는 기업가치에 비해 고평가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물론 주식은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기때문에 중장기로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기업과 외국인들은 대부분 기업가치가 저평가되어있는 종목들을 매수하고 고평가가 되어있는 종목들을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은 코스닥시장에서 핫한 종목이기때문에 당분간은 이슈로 인해 주가가 상승탄력이 유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머지않아 잠잠해지면 다시 주가는 상승하기전 가격대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셀헬은 중장기적인 관점으로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적절히 주가가 상승탄력을 받았을때 차익을 실현하면서 관망하는 것이 좋지않을까싶습니다.



신규상장종목 2개를 예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태제과식품과 샘표식품의 상장초기 차트입니다. 해태제과같은 경우엔 초기에 시장의 이슈를 받으면 단기적으로 엄청난 폭등을 했었는데요. 그 후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국면을 면치못했습니다. 샘표식품 역시 상장초기에 주가가 한 번 정도 튀었지만 그 이후로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을 했지요.


그래서 보통 신규주식은 초기에 매매를 하지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규주는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고 주가가 자리를 잡기 시작할때 매매를 시작하는 것이 좋지요. 왜냐하면 신규주식들을 보면 대부분 초기에 시장의 관심으로 인해 잠깐 상승했다가 대부분 하락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한동안 주가가 하락하다가 나중에 다시 올라오는 경우가 많죠.


 셀트리온헬스케어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가가 상승할 때 분할매도로 적절히 수익을 챙기는 것이 좋아보이며 매수를 하고자 하는 투자자분들이라면 단타로 대응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