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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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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중 하나였던 것이 바로 코스피200종목중 하나인 한국항공우주의 '분식회계' 혐의였습니다. 코스피200의 우량주 중목인 한국항공우주가 방산비리와 분식회계 수사 소식에 급락을 해버렸죠. 거기다 거래정지가 1주일가량되면서 상장폐지에 대한 우려까지 나돌면서 주주들을 정말 애타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방산비리를 포함해 분식회계 및 전 경영진 횡령으로 인한 상장폐지 위기의 악재가 지나가고 10월 19일 주가는 악재가 터지기전 주가에 근접하게 회복을 하면서 이제 다시 상승할 것인지 아니면 상승에 따른 이유로 조정이 올지 중요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19일날 큰 갭 상승이 이루어지면서 현재 저점대비 단기적인 급등이 나왔기때문에 한국항공우주가 다시 재차 상승하는데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지않을까싶습니다. 단기적인 차익매물도 많이 나올테고 그동안 물린 투자자들이 본전근처에서 정리하는 매물도 많이 나오는 구간이기때문이죠.



주봉차트를 보면 한국항공우주 주가는 2015년 10만원대까지 대상승을 이루고나서 2016년 2017년 내내 조정과 하락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악재가 겹겹이 터지면서 주가가 급락하였고 다시 악재가 해소되면서 주가는 단기적으로 반등이 나왔죠.





그렇다면 한국항공우주 주가가 폭락했던 시점부터 지금까지 누가 가장 많이 매수하고 누가 가장 매도했을까요?


악재가 터지고 주가가 급락한뒤 지금까지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이 약 140만주 가까이 매도했으며 외국인이 약 54만주 그리고 기관이 90만주 가까이 매수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들은 한국항공우주라는 종목을 좋지않게 보고 매도를 쳤겠지만 반대로 외국인과 기관은 악재해소와 여러가지 실적개선에 따라 긍정적으로 보고 매수를 했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더불어 최근 대차찬고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보아하니 코스피200 한국항공우주 주가는 긍정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단기적인 급등으로 인해 어느정도의 조정을 거치겠지만 조정이 끝나는 시점에서 주가는 다시 실적기대감으로 상승할 것같습니다.

즉,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이라면 크게 걱정하지않으셔도 될 것같고 신규매수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5만원초반대에서 매수공략을 해보심이 좋을 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만원초반까지는 충분히 상승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주요 주주들의 보유지분도 거의 50%에 육복하고 있기때문에 이 또한 주가 상승에 아주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입니다.


총평: "한국항공우주 종목은 충분히 상승가능성이 열려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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