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식매매일지 포트폴리오 추가종목 보루네오, 이지바이오, 하림



그동안 IHQ와 파미셀만 2종목만 가지고 있다가

2015년 10월 7일 어제 3종목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3종목은 바로 가구관련종목 보루네오, 사료 및 동물백신관련주 이지바이오

곡물및 사료 그리고 육계닭 No.1 하림!



세 종목 다 장기간 끌고갈 종목으로 선택한만큼

일봉보다는 주봉과 월봉 그리고 개인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때문에 매수했습니다.




10월 7일 매수종목 3개(보루네오, 이지바이오, 하림)





보루네오는 한샘과 에넥스와 비슷한 가구관련주입니다.

한샘과 에넥스는 이미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기때문에

아마 다음 차례는 보루네오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최근 경영분쟁관련 뉴스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조심스레

급등이 나오지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이지바이오는 동물관련백신과 사료 등을 주업으로 삼는 기업으로

애견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실적이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유하면 좋은 흐름이 나오지않을까싶네요.




하림은 최근 팬오션을 인수하면서 곡물유통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와 조금 비슷한면이 있으며

이 종목 역시 장기간 보유하면 좋은 흐름이 나올것같네요.

팬오션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현재 보유종목입니다.




IHQ 비중이 높은데 손해율까지 높네요. 뭐 IHQ는 내년까지

보기때문에 손절하지않고 가져가려고 생각합니다.

김유정, 김우빈, 장혁 등 쟁쟁한 배우가 있으며

앞으로 제작된 컨텐츠가 다른 나라에 수출된다고 하니

충분히 기대해볼법한 종목이라고 보여지네요.



파미셀 역시 장기적으로 보고 투자한 종목입니다.

줄기세포 및 항암관련주로 훗날 빛을 보지않을까싶네요.




그럼 차트를 한 번 간단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보루네오 주봉



지금 가격대는 충분히 바닥권으로 보여집니다.

일희일비하지않고 기다리다보면

언젠가 급등이 한 번 나오지않을까 싶네요.




이지바이오 주봉



이지바이오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짧게 보기보다는 장기간으로 가지고 간다면

2만원정도까지는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하림 주봉



하림 역시 현재 가격대는 바닥권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더욱 큰 그림을 그리고 팬오션을 인수한만큼

분명 좋은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주가 역시 끌어올리리라 생각합니다.




주식을 하면서 스캘핑, 단타, 스윙, 중장기 투자를 해봤지만

제 경험으로는 중장기 투자가 가장 승률이 좋았던 것같네요.

지금은 보유종목들이 마이너스이지만

향후 좋은 상승이 나올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좋은 종목은 위아래 위아래 흔들면서 결국은 우상향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